https://www.news1.kr/articles/?4340155
누적 앱 다운로드 수 63만 건, 국내 유저 5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퀴즈 플랫폼 ‘퀴즈톡(QTCON)’은 플랫폼 내 다양한 수익모델로 커머스 서비스인 큐몽가게,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해 여러 지자체들로부터 각종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퀴즈톡은 고창몰 온라인 마켓 론칭 기념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기획, 연출해 전북 고창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성과를 이끌었다. 이를 높이 평가한 전라남도 담양군과 농업기술센터는 퀴즈톡과 협업해 6월 24일 담양 장터 마켓 론칭 라이브(네이버 쇼핑나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완도군, 영월군, 포항군과 지역 브랜드 살리기 및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논의하는 등 자사의 커머스 서비스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다시금 예고했다.
이러한 자사 커머스 서비스의 성황에 힘입은 퀴즈톡은 큐몽렌탈, 큐몽게임, 큐몽웹툰 서비스 오픈은 물론 퀴즈 콘텐츠와 리워드, 예술작품에 대한 NFT 발행과 마켓플레이스 사업에도 진출할 방침이다.
한편 퀴즈톡은 ‘팡스카이’와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 공동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글로벌 진출을 향한 비즈니스 영역 확장에 나섰다. 글로벌 게임 서비스사 팡스카이는 묵혼온라인, RF온라인, 고수, 포트리스M 등 국내를 포함한 중국,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퀴즈톡은 ‘팡스카이’와 협업을 통해 자체 플랫폼내 ‘큐몽 게임서비스’를 신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는 국내 고객에게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일본, 필리핀,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할 방침이다. 퀴즈톡은 이러한 팡스카이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 확보함으로써 주요 글로벌 거래소 진입 및 상장을 추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지난 11일, 25개 코인(프로젝트) 종목에 대한 무더기 유의종목 지정과 5개의 코인(퀴즈톡(QTCON), 마로(MARO), 페이코인(PCI), 옵저버(OBSR), 솔브케어(SOLBVE))에 대해 오는 18일 원화마켓(시장) 페어 제거를 기습 통보해 논란을 야기했다.
퀴즈톡은 14일 공식 입장문을 발표해 “합당한 사유와 정당한 절차 없는 원화 페어 삭제 통보”라며 “엄중한 항의와 투자자분들의 권익과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을 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