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드센스 용어정리

728x90
반응형

페이지뷰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 분석페이지를 가보면 개제한 광고 페이지를 조회할때 마다 카운트가 됩니다

클릭한 수에 따라 노출한수에 따라 아니면 노출후 클릭하여 구매한 경우에 따라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입이 달라집니다.

 

728x90

 

cpc

구글 애드센스의  cpc는 클릭당 수익을 뜻합니다. 클릭한 수에 따라 카운팅이 되기때문에 되도록 전문적인 블로그를 운영하여 클릭을 유도하는편이 좋다고 봅니다.

 rpm

광고 1000회 노출당 페이지에 따라 예상 단가를 책정하는데요~ 전체  rpm 자체가 광고 수입은 아니예요

1,000회 노출당 수익(RPM)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계산식: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180/45,000 * 1000).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ctr

crt은 페이지당 클릭수를 뜻합니다. 페이지 1000회당 클릭 10회일 경우 1%로 표기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페이지 rpm ctr cpc adsense 관련 내용은 자주 보시면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것을 권해드려요

 

 

728x90
반응형